과학과 기술이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

인간은 지적 경제 시대에 도약합니다. 지식경제 시대에는 과학기술이 사회 제1의 힘의 발전을 촉진하게 될 것입니다.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이크로 전자공학, 정보, 생물학, 항공우주, 신에너지 및 신소재 분야는 수많은 첨단 기술과 호황을 대표하는 분야로 인류의 경제 구조와 생산 방식을 변화시키고, 인류에게 엄청난 혜택이 주어지면 우리의 삶이 점점 더 흥미로워질 것입니다. 21세기 인류 생명과학과 기술 성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컴퓨터, 휴대폰, 의료 디지털 영상 기술(B초과, CT 및 핵자기공명), 광대역 인터넷 접속, 흔들림 농축기 신용카드, 위성 기술( 일기예보), 고속도로, 에어컨 및 냉동 기술, 디지털 카메라, 자동차(임대, 가족) 컴퓨터 네트워크를 올해 6월까지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는 현재 1억 2,300만 명에 도달했으며 블로그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는 2,800만 명에 이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터넷은 캠퍼스로 들어와 학생 생활에 들어섰고 빠른 정보, 참신한 형식, 풍부한 콘텐츠로 The Times에 강해 일반 학생들이 컴퓨터 앞으로 끌려가 네트워크에 매료되었습니다. 인터넷은 학생들이 지식을 배우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중요한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팀진단.

긍정적인 효과:

1, 우리나라의 정보 기술 교육은 놀랍게도 교육 개혁과 발전의 기초에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그림, 소리, 색상으로 생생한 실물과 같은 교육 환경을 만들 수 있는 보조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교육 교육 모드를 완전히 바꿔 교사들이 반복적인 노동에서 해방되도록 할 것입니다. 동시에 교사와 학생 사이에 양방향 평등 교환 플랫폼을 제공하여 교사, 협력, 토론 및 대화 사이의 공통 문제에 대한 학생 주체가 되고 교사와 학생 사이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개별화된 교육 및 학습이 가능하도록 “물고기 가르치기”에서 “물고기 가르치기”로 전환하여 교육 목표를 촉진합니다. 그림, 기사, 소리, 유사, 이미지 등의 정보를 통한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교육은 지식과 수행 교육 콘텐츠를 구체적으로 전달하며, 직관적인 소설을 의미하며 시공간 범위를 크게 확대하여 학생들의 수용과 상승을 돕습니다. 합리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교육 효과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학생들은 느슨하고 개방적인 학습 환경, 교육 모드 및 “모두 교사를 따라 이동”이라는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 비해 매우 큰 변화를 가져왔고, 더 많은 것이 독립적 학습과 협력 학습을 채택했습니다.

2, 네트워크는 시야를 확장하고 학생의 대인 관계를 변화시킵니다. 인터넷의 세계에 들어서면 청소년 그룹의 눈에 세상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유혹이 나타납니다. 온라인에서는 알 수 없는 사람과 공개적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의견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진동 집중 장치, 진동 스크린 및 기타 기계는 석재 분쇄 장비이며 정보를 알고 싶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및 시사, 자연미스테리, 문화사, 군의학 등 미리 발표된 반지의 비밀은 평생 동안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사람과의 관계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요구 사항이지만 실제 상호 작용에서는 압박감을 느낄 수 있으며 가상 공간의 네트워크는 그들에게 상대적으로 쉬운 환경을 제공합니다. 네트워크는 사람과의 평등에 대한 희망을 충족하고 이해와 존중을 추구하며 자기 자신을 존중합니다. 고등학생의 심리적인 자각, 독립적인 의식. 인간 평등의 공간, 비현실적인 개인의 정체성(어떤 정체성과 성별에서도 나타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