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트 없는 신발과 클릿 없는 신발 – 좋은 선택을 위한 몇 가지 기준

클릿은 스포츠 장비의 필수품입니다. 클리트는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일반 사람들은 이것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신여대헬스장.

일부 특정 신발에는 작고 뾰족한 부분이 있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클리트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더 가볍고 그립감도 좋기 때문에 부드러운 표면에 잘 붙습니다. 이 유형의 신발은 주로 스포츠나 기타 특수 활동에 사용됩니다.

클릿을 신고 달리는 것은 달리는 동안 발이 조금 더 무거워질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날마다 연습하다 보면 익숙해질 것입니다. 클리트를 착용하면 전보다 더 민첩해지고 빠르게 달릴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여러 유형의 지면에서 부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클릿이 없는 신발과 클릿이 있는 신발을 착용 해야 하는지는 상황이나 날씨, 특히 우리가 걷거나 달리는 표면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클리트 사용처
잔디 위에서 달리는 경우에는 클리트를 사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클릿이 없는 신발을 사용하십시오. 딱딱한 노면에서 클리트를 착용하고 달리면 미끄러질 위험이 있으며, 발목이나 무릎을 다칠 수 있는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잔디밭에서 달려야 한다면 클리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트랙에서 달리거나 표면을 바꿔야 하는 경우에도 클릿 슈즈를 사용하세요.

클리트를 사용하는 이유
어떤 신발을 신을 것이며 왜 적합한지, 몇 가지 요소는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발 보호
선수들은 서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뛰어다니면서 발로 공을 차야 합니다. 따라서 신발에 클리트를 사용하여 보호하고 좋은 상태를 유지하십시오.

견인과 마찰
클릿은 발이 지면을 접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선수들은 많이 달려야 하고 급격한 방향 전환이 필요하지만 신발에 스파이크가 있으면 잔디를 파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잔디를 시작하고 멈추고 잔디를 자르게 됩니다. 또한 바닥 전체에서 미끄러지거나 미끄러져 부상을 입을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가죽으로 만들어진 클리트는 선수가 공을 다룰 때 더 많은 마찰을 줍니다.

날씨
선수들이 악천후에서 경기를 해야 할 때, 클리트는 지면을 잘 잡아주기 때문에 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클리트는 선수가 필드를 달리는 동안 쌓이는 진흙과 잔디를 줄이기 위해 놀랍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공동지원
클릿은 발, 발목, 무릎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습니다. 클리트는 또한 발목 염좌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선수들은 클리트의 크기가 편안한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클릿의 크기도 선수들에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클리트가 더 크고 발이 지면에서 더 멀어지면 더 많은 보호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수가 공을 쫓기 위해 갑자기 우회전할 때 클리트를 착용하면 훨씬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신발의 클리트는 선수가 지면을 잡는 데 도움이 되며 빠르게 움직일 수 있고 하체 관절을 지지해 줍니다.